• 최종편집 2024-06-25(화)
  • 전체메뉴보기
 

회야강 유채꽃밭 조성.jpg

 

양산시 웅상출장소는 회야강, 덕계천 일원에 유채꽃밭을 조성하여 하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10월 회야강, 덕계천변에 유채꽃 종자를 파종한 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올해 3월 꽃망울을 터트려 봄을 알리는 꽃의 향연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웅상지역의 하천은 하천변 고수부지 등 친수적 공간이 부족하지만 지난해 하반기 하천변 유채꽃 조성지를 조사, 발굴해 덕계동 두산1차 아파트 맞은편 덕계천변에 2,600㎡, 평산동에서 덕계동으로 걸친 우리마트 뒷편부터 국제자동차운전전문학원 맞은편 회야강변에 2,200㎡, 소주동 천성리버아파트 앞 1,000㎡의 부지를 유채꽃 조성지로 활용했다.


올해 초 유채꽃 조성지에 경계로프 설치와 야자매트, 의자를 설치해 포토존을 만드는 등 이용자들이 눈으로 보고, 직접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도록 하는 등 봄의 향연을 만끽하도록 준비했다. 또 회야강변에 우수기를 대비해 하천의 물 흐름에 방해되는 호안변 잡목을 제거한다. 잡목에는 비닐 등 각종 쓰레기들이 덮여있었으나 이번 잡목제거를 통해 이 부분도 해소된다. 


제거된 잡목들은 산책로변 한쪽켠에 집재해 우수기 전 장비 등을 동원하여 처리할 계획이며, 회야강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잡목제거 작업장 주변 보행시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산시, 웅상지역 하천변 유채꽃밭 조성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