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2(토)
  • 전체메뉴보기
 
  • 지역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 기회 마련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1.JPG

 

양산시는 지역 창업기업의 투자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제2회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Start-up VIP' 행사를 지난 23일 G-스페이스 동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열린 제1회 IR데이 및 투자상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양산시 소재 업력 7년 이내의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기업으로는 △㈜하이셀텍 △㈜서르 △㈜스템덴 △율리스 4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양산지역 바이오 분야 창업의 주축인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스마트바이오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으며, 혁신적인 바이오 기술과 아이템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창업기업들이다.


이날 행사는 ㈜경남벤처투자 김태현 전무이사의 ‘투자특강’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각 기업별로 15분간의 'IR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각 기업과 심사역을 매칭해 50분간의 ‘맞춤형 투자상담회’가 진행되었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관내 창업기업들에게 투자유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내 창업기업들이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산시는 2022년 지역 소재 벤처기업 및 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해 ‘차세대 지역뉴딜&바이오 투자조합’에 출자해 2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으며, 지역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펀드 운용사인 ㈜경남벤처투자와 함께 ‘양산시 IR데이 및 투자상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산시, 제2회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