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전체메뉴보기
 

홍보포스터.png

 

경남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는 도내 관광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시행 중인 관광기업 멘토링 프로그램이 알찬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도내 관광기업의 경영 개선을 목적으로 창업, 경영, 마케팅 등 6개 분야 32명의 관광분야 멘토단의 전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신청은 경남에 거주하는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도내 관광기업이면 올해 11월 말까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gyeongnam.tourbiz.or.kr/)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신청하고자 하는 도내 관광기업이 서면, 화상, 대면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상담을 원하는 날 최소 2~3일 전까지 신청을 하면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신청 분야 전문 멘토와 매칭해 별도의 비용 없이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올해 5월까지 진행된 멘토링 건수는 총 51건(서면 12건, 화상 15건, 대면 24건)으로, 거제, 함양 등 원거리 지역에서도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창원 소재의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를 찾는 등 도내 관광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멘토단을 통해 컨설팅을 받은 도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례와 타 기관 사업화 자금 지원 공모에서 선정이 되는 등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크고 작은 관광기업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도내 관광기업들이 기업 운영에 있어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우수 관광사업자로 성장하는 데 초점을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애로사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도내 관광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열기 후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