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6(일)
  • 전체메뉴보기
 
  •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평가 통해 국제적 분석 역량 증명

양산시 상하수도사업소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올해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평가(PT: Proficiency Testing)에서 최고 수준의 먹는물 분야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

 

먹는물 수질검사 시험실 최신설비1.jpg
양산시 상하수도사업소, 국제숙련도 평가 최고 수준 인정받아/사진=양산시 제공

 국제숙련도 평가는 국제표준화(ISO) 인증을 받은 ERA가 주관하는 평가로,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 대학 연구소, 민간 분석기관 등이 참여하여 국제적 인지도를 자랑한다. 양산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이번 평가에서 먹는물(17항목) 분야 전 항목에서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아 국제 수준의 분석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한 미생물 분야(3항목) 숙련도 시험에서도 합격하여 먹는물 분야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받았다.


2024년에는 시험 분석 능력 향상 및 근무자 안전을 위해 이화학 및 미생물실 시험시설을 모두 최신화하여 중금속, 미생물, 미세플라스틱 등 수질검사 항목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분석 시험실을 구축했다.


정정아 정수과장은 "시험실 최신 시설 도입, 전문 인력 양성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수질검사 및 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산시 상하수도사업소, 국제숙련도 평가 최고 수준 인정받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